- 품사
- 「명사」
- 분야
-
『경영』
- 「001」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많이 판매하기 위하여 생산자가 펼치는 전반적인 활동.
- 공격적인 마케팅.
- 마케팅 부서.
- 마케팅에 열을 올리다.
-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는 상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상품의 주요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수어 정보수어 사전 보기
규범 정보
- 외래어 표기(편수 자료(1987년))
- ‘마케팅’으로 올라 있다.
- 순화(패션 디자인 용어 순화 고시 자료(문화관광부 고시 제1999-27호, 1999년 10월 11일))
- ‘마케팅’ 대신 될 수 있으면 순화한 용어 ‘시장 거래’, ‘시장 관리’를 쓰라고 되어 있다.
- 순화(생활 용어 수정 보완 고시 자료(문화체육부 고시 제1996-13호, 1996년 3월 23일))
- ‘마케팅’ 대신 될 수 있으면 순화한 용어 ‘시장 거래’, ‘시장 관리’를 쓰라고 되어 있다.
- 순화(행정 용어 순화 편람(1993년 2월 12일))
- ‘마케팅’ 대신 될 수 있으면 순화한 용어 ‘시장 거래’, ‘시장 관리’를 쓰라고 되어 있다.
어휘 지도(마우스로 어휘 지도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이용 도움말 바로 가기새 창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