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저작권 정책

본 누리집에서 별도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 자료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배포되며 이용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본 누리집의 자료는 누구나 상업적 용도까지 포함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특별한 허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작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을 지켜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자료를 사용할 때 저작자를 필수로 표시해야 합니다.
동일조건변경허락: 자료를 변경하여 새로운 저작물을 만들 때, 그 저작물도 동일한 라이선스로 배포해야 합니다.
텍스트 자료가 아닌 이미지, 동영상, 음악, 소리, 발음 등 다중 매체(멀티미디어) 파일 자료는 상업적 이용 허용 여부와 저작물 변경의 허용 여부가 개별적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개별적으로 설정된 저작권 정책에 따라 해당 저작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자료 중 출전이 있는 용례는 원저작자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원저작권자에게 문의하셔서 이용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이외에 자세한 사항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http://ccl.cckorea.org)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텍스트 게시물에 대하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배포되고 이용된다는 것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즉, 회원 본인이 작성한 텍스트 게시물은 누구나 상업적 용도까지 포함하여 자유롭게 이용될 수 있으며 동일한 조건으로 변경,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텍스트 게시물을 본 누리집에 인용하거나 변경하여 올릴 경우에는 그 저작물이 저작자로부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를 받은 것이어야 하며, 출처, 저작권자를 명확히 밝혀 올려야 합니다.
다중 매체(멀티미디어) 파일의 저작권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다중 매체(멀티미디어) 파일 자료를 올릴 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에 따라 상업적 이용 허용 여부와 저작물 변경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다중 매체(멀티미디어) 파일을 올릴 경우에는 저작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아야 하며, 이에 맞게 저작권을 설정하고 저작자와 출처를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회원 본인이 올린 파일은 관리자의 검증을 받은 후 공개됩니다.
다른 사람의 저작권 침해, 명예 훼손 등 본 누리집에서 공개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자료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이를 검증하여 본 누리집에 공개하는 데에는 일정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본 저작권 정책에 위배되는 자료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본 누리집에서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자료를 발견하시면 정보 제공 화면 오른쪽 하단의 ‘의견 제시’를 누르고 저작권 침해 사항을 작성한 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참고 자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
위로